본문 바로가기

공부법 how to study

공부할 때 필수 아이템! 공부도 템빨!

반응형

필수템

1. 독서대

독서대는 초 필 필 수템! 앞으로 하루 2~10시간 공부를 할 당신! 일단 당신들은 최소 20세 이상일텐데,,

뭣모르고 공부하면 목에 디스크온다! 공부를 오래(긴 시간이 아니라 오랜 기간)하게 해주는 도구 독서대!

내 공부법을 읽었다면, 이제 책을 눈으로 빨리 훑는게 중요한 것임을 알았을텐데, 독서대는 모니터를 보는 것처럼 책을

세팅 해주기 때문에, 독서대는 정말~~필수! 난 도서관을 가든,카페를 가든 독서대는 항상 챙겼다.

*2단 독서대는 선택, 난 그냥 만원짜리 작은 독서대를 사용함.

2. 형광펜

내 공부법을 읽었다면, 사실 모든 공부의 단권화와 압축을 위해선 마킹이 필수인 것을 알 것이다.

나는 초록색,노란색,분홍색 형광펜을 썼고, 노란색과 초록색은 4월경부터는 지워지는 형광펜을 사용했다.(지워지는 형광펜 강추)

예를 들어

-조선 시대 신분제

양반: 놀고 먹으며 공부만 함, 밭일 안함

노비: 매우 불쌍, 양반과 정반대

라는 내용이 대~충 있다고 치면, 나는

-조선 시대 신분제

양반: 놀고 먹으며 공부만 함, 밭일 안함

노비: 매우 불쌍, 양반과 정반대

이런 식으로 마킹했는데, 빨리 훑을 때 소제목에 초록색으로 어떤 파트인지 목차를 파악했고, 중요한 부분에 노란색,

중요한 내용과 반대되거나, ~아니다 라는 등 부정적인 내용엔 분홍색 형광펜을 칠하여 색깔만 보고 중요한 것과,대비대는 내용을 구분해서

읽기 쉽게 했다.

모든 과목의 개념서와 기출문제집을 정리하기전까지, 형광펜은 초초 필수템이다!

3. 쿠션이나 괜찮은 의자

푹신한 의자라면 모르겠으나 ,혹시 딱딱한 의자에서 공부를 한다면 쿠션을 깔아주고(필자는 다이소 5천원짜리 방석씀),

등이 불편하다면 등받이 쿠션도 사주자(필자는 없이하다가, 3월경 쿠팡에서 3만원?짜리 쿠션감있는 의자를 삼)

매일 앉는게 일인데, 푹신하게 해줘서 몸을 안아프게 해주자.

*집에 재산이 있다면 모르겠으나, 형편이 좋지 않다면 몇 십만원짜리 의자는 조금 사치이지 않을까 싶다.

추천템

1. 무선 헤드셋

필자는 사실 호기심 반으로 화이트 노이즈가 어떤건지 너무 궁금해서, 비싼건(30만원이상 가격대)는 못 사고, 세비즈의 무선 헤드셋을 8만원정도

주고 구매한 것 같은데, 대만족이였다. 카페에서 공부할 때, 헤드셋에 화이트노이즈를 키고, 또 어플로 백색소음을 키고 공부하면 주변 소음이 안들리고 정말 집중이 잘 되었다. 그래서 집에서 공부할 때도 헤드셋을 끼고 백색소음을 들으며 공부했고, 가끔 너무 오래들어서 귀가 아프면

귀마개를 끼거나 했다. 또 집중이 안될 때에는 팝송을 들으며 공부했으므로, 나에게 헤드셋은 친구같은 존재였다.

2.3색 볼펜

색깔별로 볼펜 1개씩 쓰는 분도 계실 것이므로, 필수템에는 안 넣었지만, 나는 제트스트림 3색 볼펜 5천원대 제품을 사용했는데,

잉크도 되게 오래가고, 번지지도 않고 좋아서 계속 이것만 썼다. 볼펜의 용도는 압축할때 v 표시나 X표시를 할 때 쓰고,

흑지노트를 사용할 때 썼다.

3.귀마개

본인은 귀마개를 사용할 때도 있고, 안 쓸때도 있었는데, 이건 좀 호불호가 갈린다. 답답하다는 사람들도 꽤 봤다.

하지만 나는 귀마개를 쓰면 집중이 잘되어서, 공부가 잘 될 것같은 날에는 귀마개를 썼다.

*시험칠 때도, 감독관에게 물어보고 귀마개를 사용했다.

이상 필수템과 추천템을 알아 보았다..

반응형